닫기
닫기

겨울방학에 자녀들과 가기 좋은 여행지 추천!

2018.01.12 FacebookTwitterNaver

▲ 겨울방학에 자녀들과 가 볼만한 여행지를 소개해드립니다

겨울엔 집밖으로 나가봤자 즐길 것도 별로 없고 춥기만 하다고요? 겨울에 가면 더 좋은 국내 여행지를 소개해드립니다. 이번 주말엔 겨울방학을 맞이한 자녀들을 데리고 가족여행을 떠나보세요!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풍경을 찾아서!

▲ 원대리 자작나무 숲에서 예쁜 사진으로 추억을 남겨보세요

원대리 자작나무숲
강원도 인제 원대리에 위치한 자작나무 숲은 겨울 힐링 여행지로 유명합니다. 소복이 쌓인 눈 위로 하얀색 줄기의 자작나무가 사방을 가득 메우고 있어서, 북유럽의 어느 숲 속에 와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예쁜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동절기(12.16~1.31) 입산가능 시간은 9:00부터 14:00까지입니다.

여수 오동도
아름다운 겨울 풍경에 동백꽃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여수 오동도는 동백나무 3,000여 그루가 섬 전체에 퍼져있어 아이들과 겨울 동백꽃을 구경하기 가장 좋은 여행지입니다. 오동도까지 다리가 연결되어 있어 배를 탈 필요가 없으며, 귀여운 외관의 동백열차로 편하게 섬 안으로 들어갈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기 좋습니다. 오동도의 동백꽃은 1월부터 개화하기 시작해 3월이면 만개합니다.

실제로 보고 배우는 체험학습 현장!

▲ 아이들과 아름다운 겨울 밤하늘을 관찰해보세요

별새꽃돌자연탐사과학관
서울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되는 충북 제천에 위치한 ‘별새꽃돌자연과학탐사관’은 자연과 과학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체험 학습장입니다.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은 48인치 반사 망원경을 통해 밤하늘의 아름다움을 관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스키/보드 등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방학/캠프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전라남도 고흥에 위치한 국립 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는 국내 최초의 우주 전문 수련 시설로, 천문 및 항공 우주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곳입니다. 겨울방학에 특성화 캠프 및 가족캠프 등이 운영되고 있으며, 인근에 ‘나로힐링캠핑장’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들과 자연을 만끽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태백 석탄박물관
한때 대한민국 산업의 근간이 되었던 탄광과 석탄 산업을 한 번쯤 자녀들에게 소개해주는 것도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이곳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총 8전시실로 꾸며져 있으며, 책으로만 봐왔던 암석/광물/화석 등 국내 석탄 산업의 역사를 다시 한번 되짚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즐길 거리 가득한 축제 현장으로!

▲ 평창 송어축제에서 얼음 낚시를 하고 있는 아이의 모습

평창원터페스티벌
날씨가 춥다고 실내에만 있기보다는 가족과 함께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대관령 눈꽃축제와 송어축제를 통합한 2018 평창윈터페스티벌 축제를 추천합니다.· 축제기간: 2016.12.22(금) ~ 2018.02.25(일)

대관령눈꽃축제
눈꽃과 얼음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져 동심의 세계를 만끽할 수 있는 국내 최대의 겨울 축제 대관령 눈꽃축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초대형 눈 조각과 얼음조각을 만나 볼 수 있으며, 알몸 마라톤 및 얼음 미끄럼틀 등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체험 및 세계 길거리 음식 페스티벌도 맛볼 수 있습니다.

평창송어축제
평창송어축제는 올해로 11번째 열리는 대표적인 겨울축제로 텐트 속에서 가족들과 함께 얼음낚시를 할 수 있으며, 직접 잡은 송어를 즉석에서 요리해서 맛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눈썰매, 얼음 자전거, 봅슬레이 등 다양한 겨울 레포츠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 입니다.

본 콘텐츠는 T맵 매거진의 카드뉴스를 재구성했습니다.
T맵 매거진 보러가기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