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MWC 2018
현지 리포트
닫기

미세먼지에 좋은 허브 티(tea)로 티라피(Tearapy)하세요!

2018.01.18 FacebookTwitterNaver

▲ 지친 몸과 마음을 따뜻한 차 한 잔으로 치유하세요

온몸이 아프도록 추운 것도 모자라, 미세먼지가 갑갑하게 공기를 가득 메우는 겨울. 웅크리고 있으면 스트레스만 차곡차곡 적립될 뿐이에요. 이럴 때는 허브 티 한 잔이 몸과 마음을 상쾌하게 힐링해 준답니다.

피부에 수분 충전하고픈 커피러버에게, 카모마일 티

▲ 카모마일 티는 수면의 질을 높입니다

영하의 날씨 탓에 하루에도 몇 번이고 따뜻한 커피를 찾게 되는데요. 커피는 과도하게 섭취하면, 밤에 깊은 숙면하기 힘들죠. 이뇨작용으로 피부 속 수분까지 날아가 버리고요. 커피 대신 카모마일 티를 마시면 악순환을 끊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상큼한 향의 카모마일은 마음을 안정시켜 잠을 깊이 자게 해주거든요. 게다가 항염증 성분이 있어 성난 피부를 매끄럽게 진정시키기도 하고요. 때문에 유명 화장품 브랜드의 원료로 쓰이기도 한답니다.

스트레스로 잠을 잊은 현대인에게, 라벤더 티

▲ 라벤더 티는 긴장감을 줄여줍니다

해도 해도 끝이 안 나는 업무, 풀어도 풀어도 끝이 보이지 않는 문제집 때문에 ‘분노 폭발’ 직전이신가요? 라벤더 티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라벤더도 불면증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몸과 마음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다스리는 효과가 있거든요. 잠들기 전, 라벤더 티 한 잔이면 팽팽했던 긴장감이 조금씩 사그라질 거예요. 라벤더 향 입욕제로 반신욕을 하거나, 오일로 뭉친 어깨를 풀어주면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해요.

차도 꼼꼼히 고르는 다이어터에게, 재스민 티

▲ 재스민 티는 기운을 기운을 북돋워줍니다

‘만한전석’의 나라, 중국에서는 어떤 차를 즐겨 마실까요? 대륙의 미식가들은 한 입 머금으면 화려한 향이 퍼지는 재스민 티를 즐겨 마신다고 해요. 미각과 후각만 즐겁게 해 주는 것이 아니라,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이 있기 때문이죠. 열량이 높은 겨울철 식단에 곁들이면 입안은 깔끔하게, 체내 지방은 가뿐하게 해준다고 해요. 참, 기운을 북돋우는데도 효과가 있대요. 기름진 간식 없이, 하루를 버틸 힘이 필요할 때 재스민 티를 골라보세요.

훈훈함을 찾아 헤매는 수족냉증 보유자에게, 루이보스 티

▲ 루이보스 티는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전기장판, 수면 양말 없이는 일상생활이 힘든 수족냉증 보유자라면 주목해주세요. 태양이 내리쬐는 아프리카에서 건너온 루이보스 티가 있거든요. 콩과 식물의 잎을 말려 만드는 차인데, 미네랄, 철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서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무엇보다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임산부는 물론, 어린이들이 마시기에도 좋답니다. 항산화 작용이 탁월해 꾸준히 마시면 노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니, 온 가족이 함께 나누어 마시면 더 좋겠죠?

올 겨울엔 여러분도 따뜻한 차 한 잔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 보세요.

FacebookTwitterNaver